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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SSD 읽기 전용 오류로 서비스센터 A/S 접수

다프트 코더 2024.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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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탑이 자꾸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정상적인 윈도우 부팅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행히 여분의 SSD가 있어서 윈도우를 설치하고 SSD 상태를 확인해봤더니 SSD 디스크 자체가 잃기 전용으로 표시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렸다. 다행히 중요한 데이터는 없어서 강제 포맷도 해봤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강제 포맷 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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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디스크 SSD 파티션 삭제 포맷 안되는 경우 해결 방법

기존에 사용하던 SSD를 외장 SSD 케이스에 장착했다. 해당 SSD는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했던 SSD로 EFI 시스템 파티션, 복구 파티션, 기본 데이터 파티션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기본 데이터 파티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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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 존재하는 SSD 읽기 전용 해제하는 방법들을 전부 시도해 보았지만 결국 SSD를 정상으로 되돌리는데는 실패했다.

그래도 다행히 국내 삼성 SSD 제품이기에 부랴부랴 삼성 SSD 서비스센터에 A/S 접수를 하였다.

1. 삼성 SSD 서비스센터 A/S 접수

삼성전자는 SSD 제품에 대해서 삼성 SSD 서비스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혹시라도 삼성 SSD를 들고 동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불상사는 없었으면 한다.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 448번길 97 삼성테크노파크 112호
전화번호 : 070-8250-2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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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번호로 전화해서 SSD 증상과 시리얼 번호를 알려주면 A/S 가능 여부를 알려준다. 다행히 무상 서비스 기간이 남아있고 국내 정품 제품이라서 무상 A/S 가능하다고 했다. (참고로 병행수입 제품은 삼성 SSD 서비스센터에서 A/S가 불가능하다. 왠만하면 국내 정발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참고로 아래 사이트에서 삼성 SSD 국내 정품 및 서비스 기간 확인이 가능하다.

 

SSD 정품 확인

SSD의 품질보증기간은 1년 무상서비스기간 : 3년 - 470, 830, 840, 840EVO Series, 650, 750, 860 QVO, 870 QVO, 960EVO 3년 - PSSD T1, PSSD T3, PSSD T5, PSSD T7 Series, PSSD X5 5년 - 840PRO, 850EVO, 860EVO, 860PRO, 870EVO 5년 - 960PRO, 970EVO,

www.semas.co.kr

삼성 SSD 제품 무상 서비스 기간

3년 - 470, 830, 840, 840EVO Series, 650, 750, 960EVO
3년 - 860 QVO, 870 QVO
5년 - 840PRO, 850EVO Series, 860EVO Series, 860PRO
5년 - 950PRO, 960PRO, 970EVO Series, 970PRO
10년 - 850PRO

2. 삼성 SSD 택배 접수

상담원과 통화시 증상과 시리얼 번호를 알려주고 몇 가지 동의사항에 동의를 하면 문자로 SSD A/S 접수 방법을 보내준다. 왕복 택배비는 삼성 SSD 서비스센터에서 부담한다.

무상 서비스 기간에 이런 일이 발생해서 정말 다행이다. A/S 접수하는 내내 국내 정발 제품인지, 병행 제품인지 긴가밍가해서 많이 떨렸는데 다행히 국내 정발 제품을 산 모양이다. 아무튼 이렇게해서 삼성 SSD 읽기 전용 오류에 대해서 서비스센터 A/S 접수를 통해 해결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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